게스트님 반갑습니다.

무료회원가입을 하시면 더많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정보찾기

수강생커뮤니티

고객센터

1599-0607

월~금요일 : 09:00~19:00

LUNCHTIME : 13:30~14:30

주말,공휴일 휴무

입금계좌안내

국민은행 : 233001-04-266230

예금주 : 이석규

제목 28회 합격생 입니다..늦은 합격후기 입니다
글쓴이 정은성 작성일 2018-12-19 오후 6:23:00 조회수 1961
안녕하세요?

저는 28회 합격생입니다. 늦은 합격후기 글 올립니다.  


직장인으로서 27회 1차 합격후 28회 2차를 준비하였습니다. 대학은 건축, 대학원전공은 부동산을 전공하였기에 27회에 2차 시험을 만만히 보고 시험준비를 많이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연말연시에 마음을 새로이 다잡고 1월부터 학원 스케줄에 따라 공부하였습니다. 직장이 잠실이다 보니 학원까지 도착하면 7시30분 정도 되어 매번 30분정도 늦게 학원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해외출장, 급한 야근이 아닌 이상 학원수업은 빼먹지 말자는 철칙으로 학원수업에 임하였고 결석으로 인한 수업은 인터넷 동영상으로 꼭 시청하였습니다.


학원 수업일정에 따라 진도를 나갔으며, 6월부터는 그날 배운 것은 수업후에 자리에 남아 다시 한번 복습을 하고 집에 갔습니다. 작년에는 불안감에 학원 모의고사를 한번도 치루지 않았는데 이러면 작년과 똑같은 결과가 날수 있다라는 생각에 올해는 용기를 내어 8월부터 모의고사에 참여하여 시험을 치루었고 틀린 문제는 반복하여 내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올해 2차가 안되면 내년에는 다시 1차부터 봐야한다는 부담감이 엄청 심했지만 시험일에 다가올수록 교수님들의 열정어린 수업이 불안감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형모의고사는 집에서 사전에 풀어와 빠짐없이 참여하여 시험시간 조절을 했고 틀린 문제는 몇번 반복하여 보았습니다. 시험 막판에 파이널 정리는 낮시간에 수업을 하여 직장인라 학원에 오지는 못했지만 시험장에 가기전에 동영상을 시청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한 것이 특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10/19 에 성동구로 이사를 가서 시험도 작년과 달리 양천구가 아닌 성동구 성수공고에서 학원 동기 없이 혼자 시험을 치루어 상당히 불안했고 시험유형도 난생처음 B형을 받아 문제가 더욱더 어려워보여 당혹스럽기까지 했습니다. 공시법이 특히 어렵게 느겨져서 상당히 낙담을 했으며, 이는 곧 불합격으로 생각되어 시험발표일까지 채점도 해보지 못했습니다. 합격자발표일 당일 9시에 큐넷 접속 불편함을 이겨내고 '합격'이라는 두글자를 제 눈으로 확인하니 그동안 고생했던 순간들이 파노라마처럼 머리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특히 공법이 90점이라는 점수를 확인하는 순간 행복은 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공법은 시험보는 날 오전까지도 이석규교수님 요약집의 중요내용을 기지고 보고 또 보고 했습니다.  이곳에 합격수기를 쓴다는것 자체가 너무 감격스럽습니다 쓸까 말까를 고민하다 이석규 교수님의 공법강의를 듣는 학원 후배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어 간단한 합격수기를 남깁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주경야독에 힘쓴 직장인반 동기들에게도 감사의 말씀 전하고 또한 해당과목 교수님들께도 이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합격할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이석규교수님 공법강의와 학원 커리큘럼 덕분 입니다. 이석규 교수님의 공법과 학원만 믿고 정진하면 '합격'이라는 결과가 여러분들에게 올것으로 확신합니다.


공인중개사 공부는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엉덩이로 하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석규 교수님의 조언과  학원일정에 맞춰 열정을 가지고 계속 반복학습하다 보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열정으로 강의해주신 이석규 교수님을 비롯한 해당과목 교수님들과 학원생들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학원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달기

300자까지 작성가능합니다.  0/600Byte